연세 치대 학장단, 일본과 국제 교류 성사
상태바
연세 치대 학장단, 일본과 국제 교류 성사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3.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경치대 및 나고야 생리학연구소 방문해 교류협력 체결…교육 및 연구 협력방안 논의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권호근 학장과 차인호 교무부학장, 최성호 교학부학장, 정한성연구부학장이 지난 2월 15일~17일 상호교류 협력 차 일본을 방문하고 동경 치과대학과 나고야 자연과학연구기구의 생리학연구소 등을 둘러보고 돌아왔다.

이들 방문단은 방문기간 동안 동경치대 가네코 학장과 양교간 현안에 대해 토의했으며 다음 3가지 사항에 협의했다고 밝혔다.

▲ 동경치대 학장단과의 단체사진
협의 사항으로는 ▲대학원의 인적 및 학점 교환을 상호 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가능하면 2012년부터는 영어강의가 가능한 과목부터 시행(6월까지 MOU체결) ▲연세대에서 요구하는 ERASMUS 제도 시행에 적극적인 협조 ▲인천 국제 캠퍼스의 R&D center에 동경치대는 현물이나 현금 투자에 관해서 진지하게 대학 이사회에서 토의하기로 함 등이 도출됐다.

▲ 생리학연구소와의 협약체결 장면
또한 방문단은 일본 나고야 Okazaki에 위치한 국립 생리학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Physiological Sciences)를 방문해 상호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권호근 학장과 오카다 이사장은 한일 두 기관간의 학문 발전과 상호이해 및 우호관계 증진을 바탕으로 연구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교수 및 연구인력 교류, 학생교류, 교육 및 연구협력, 지적재산권의 공유 등에 관한 세부사항에 협의함에 따라 향후 두 기관간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