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개방저지공대위 의료연대회의 산하로
상태바
시장개방저지공대위 의료연대회의 산하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특구법 개정 통과 따라…새롭게 대열 정비

작년 경제자유구역법 개정반대 투쟁을 최선두에서 이끌었던 '의료시장개방 저지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가 그 소임을 다하고 발전적으로 해체된다.

공대위는 지난 10일 보건의료단체연합 사무실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경제자유구역법 개정안 통과 등 정세의 변화에 새롭게 대처해야 한다고 판단, 공대위를 발전적으로 해소하고, 의료연대회의 산하로 들어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공대위는 향후 의료연대회의 산하 특별위원회 형태로 활동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김의동 사업국장은 "오는 2월 임시국회에 의료법 개정안이 대거 상정되는 등 경제특구법 개정안 통과 이후 시장화 흐름이 더욱 전면화 될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이렇듯 새로운 의료정세에 보다 대중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열의 새로운 정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공대위는 작년에도 의료연대회의 측으로부터 들어오라는 요구를 받아왔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대해 김 국장은 "의료연대회의가 YMCA 등 폭넓은 시민사회단체들을 포괄하고 있어 정책 결정에 혼선을 빚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서 또한 "시기적으로도 운영위 재가를 받아야 하는 등 발빠른 대응이 어려워 당시에는 가입하지 못했지만 이제는 다르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공대위는 의료연대회의 산하에 어떠한 형태로 결합할 것이며, 공대위 산하에 가입해 있는 보건의료학생단체들의 참여 여부 등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공대위는 다음달 16일 '2004년 보건의료운동 평가 및 2005년 정세 및 사업계획안 토론회'를 개최하고, 향후 투쟁방향을 확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