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歌王) 조용필! 소록도서 자선공연
상태바
가왕(歌王) 조용필! 소록도서 자선공연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4.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센인에게 사랑의 빛 선사…관세청이 후원한 T셔츠 전달도

 

대중음악계의 레전드 국민가수 조용필이 소록도에서 고품격의 공연을 펼쳐 한센인에게 노래 이상의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조용필은 15일 전속 밴드와 함께 소록도를 찾아 1시간여 동안 ‘모나리자’, ‘단발머리’ 등 본인의 히트곡을 열창,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공연으로 한센인에게 무한한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공연 과정에서 한센인을 무대로 모셔 함께 노래와 춤을 추는 등 흥겨운 장면도 연출했다.

공연을 지켜본 한센인 대표는 “연예인이 간혹 소록도를 방문, 공연을 펼친 적은 있지만, 한센인과 함께 하는 무대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대스타의 소탈함과 진실함에 큰 감명을 받은 모습이었다.

조용필 씨는 “작년 어린이 날 영국 필하모니아오케스트라와 소록도에서 협연한 적이 있었는데, 노래 한곡 부르고 떠나온 것이 내내 마음에 걸렸다”면서 “제대로 된 공연으로 한센인에게 조금이나마 위로를 드리고 싶었다”며 소록도를 다시 찾게 된 사연을 소개했다.

조용필은 자선공연 계획이 외부에 알려져 행사의 취지가 왜곡될 우려가 있다며, 소록도병원 측에 공연 계획을 철저히 비밀로 해 줄 것을 당부키도 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세관장 천홍욱)에서 후원한 T셔츠 1500점과 익명의 기업인이 후원한 영양제 등 후원품 전달식도 함께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