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 민생해결·2월국회 대응 총력
상태바
민주노동당, 민생해결·2월국회 대응 총력
  • 편집국
  • 승인 2005.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차 중앙위, 1~2월 사업방향 확정…정기당대회 2월27일 열기로

민주노동당이 민생현안 해결을 위한 전당적 대응에 나서는 한편 2월 임시국회를 앞두고 비정규직, 국가보안법 등의 입법투쟁, 4월 재보선 대응 등에 착수했다.

민주노동당은 지난 12일 용산구민회관 강당에서 전체 중앙위원 393명 중 247명이 참석한 가운데 5차 중앙위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1~2월 사업방향과 당대회 일정 등을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러나 애초 안건으로 상정된 지난해 사업평가와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서는 이날 논의하는 대신 정기당대회(2월27일)에 앞서 다시 한 번 중앙위를 열어 다루기로 했다.

이날 결정된 1~2월 사업계획에 따르면 당은 단계별 홍보, 설날 귀향선전전, 순회간담회 등을 거쳐 2월 중하순께 개혁입법 쟁취를 위한 전국 집회투쟁을 벌인다.

특히 민생현안을 위한 전당적 사업안과 대안을 만드는데 힘을 쏟기로 했으며, 오는 2월24일 또는 3월3일 문을 여는 임시국회에서는 비정규직·국보법·사립학교법 등 쟁점현안에 대해 3단계로 나눠 적극적인 사회여론화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함께 4월 재보선을 위한 전당적 홍보전과 함께 10만 당원확대 사업도 펼친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밖에 1~2월 가예산안, 당권자수 산정기준 확정안, 당비규정 개정안(농민, 학생, 장애인, 전업주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속한 자 등은 월 1만원에서 5천원으로 감액 조항 추가), 중앙위원 지역할당 당규 개정안(기존 소속 당원 100명에서 150명당 1명씩 선출 등) 등은 원안대로 확정했다.

한편 당원 600여명이 발의한 '비정규철폐 운동본부 구성안'을 심의해 운동본부를 설치하되 세부사항과 사업방향 등은 당 노동위원회, 비정규당원모임 등 관련단위가 모여 안을 모은 뒤 다음회의에서 다시 논의키로 했다.

박승희(민주노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