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상태바
질병관리본부,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4.29 00: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서 첫 매개모기 확인…생후 12개월 등 예방접종 꼭 받을 것 당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는 일본뇌염 유행 예측 조사결과 지난 28일 부산지역에서 올해 첫 번째로 일본뇌염 매개모기를 확인함에 따라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특히, 부산 지역에서는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모기 유충의 서식처로 의심되는 물웅덩이 등을 발견할 경우 모기 방제가 가능하도록 관할 보건소에 알리도록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부산 이 외의 지역에서는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아직 발견되지 않았으며, 전국 시도보건환경연구원, 보건소 및 권역별 기후변화 매개체 감시 거점센터 등 40개 조사지역에서 공동으로 일본뇌염유행예측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4월부터 9월까지는 모기의 활동이 활발함으로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을 사용하고, 특히 야외 활동 시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곤충 기피제 사용, 긴 팔, 긴 바지 옷 착용) 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만 12세 아동은 표준 일정에 맞추어 예방접종 받을 것을 권고했다.

특히 일본뇌염 예방접종은 기초접종 3회 후에 받는 추가접종률이 낮은 편으로,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해 만 6세와 만 12세에 받는 일본뇌염 추가예방접종 철저에 보호자, 보육시설 및 학교선생 등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ira 2011-06-18 14:57:26
I혪m not wothry to be in the same forum. ROTFL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