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유치관 ‘Kids Crown’ 미국 진출
상태바
신흥 유치관 ‘Kids Crown’ 미국 진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5.16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유치관 시장 진출 본격화…-품질·가격 경쟁력 세계시장 공략 성과

 

(주)신흥과 대한소아치과학회가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 신흥 안산공장에서 생산되는 유치관 ‘Stainless Steel Primary Crown’(이하 KIDS CROWN)이 출시 1년 반 만에 20여 개국 수출에 이어 세계 최대 유치관 시장인 미국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신흥은 미국 시장 내 런칭을 위해 지난달 시작된 제품 선적을 마무리 했으며, 미국 런칭 시점에 맞춰 미국소아치과학회(AAPD: American Academy of Pediatric Dentistry) 등 여러 행사에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치관 KIDS CROWN은 기존 제품을 뛰어 넘는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출시와 동시에 단 시간 내 국내 시장을 석권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의 선풍적인 반응에 이어 출시 이듬해인 2010년에 해외 시장에 진출, 현재까지 20여 개국에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일부 해외 시장에서는 출시 6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미국 시장 본격 진출은 소아치과 진료 시 유치관이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세계 최대 유치관 시장이자, 자국의 기존 메이저 업체가 장기간 선점해온 안방시장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라 평가된다.

신흥 관계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측 유통 파트너로부터 사전 품질 분석 및 평가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며 “향후 대량의 안정적인 수출물량 수주를 바탕으로 유치관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신흥 관계자는 “미국 시장으로부터 더욱 다양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되며 임상적으로도 보다 정교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수출을 계기로 미국 시장 개척이 더욱 본격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KIDS CROWN’은 지난 3월에 개최된 IDS 전시회에서도 Trial Pack 증정 행사를 진행해 보다 다양한 국가의 개원의들에게 제품을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해외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기도 했다.

신흥은 유치관 관련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전용 홈페이지(www.kidscrown.com)를 운영하고, 보다 다양한 사례에 임상 적용을 하고 있는 해외 치과의사와의 협력을 통해 유치관 관련 세미나를 기획할 예정이다.

신흥 관계자는 “다각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글로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 구축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 명실상부한 세계시장 1위의 제품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