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분비계장애물질 검색시험법 기술 보급
상태바
내분비계장애물질 검색시험법 기술 보급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6.1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오는 29일 워크숍서…OECD 에스트로겐수용체의 전사활성시험법 기술 보급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내분비계장애물질 검색시험법 중 하나인 OECD 에스트로겐 수용체의 전사활성 시험법(OECD TG 455) 기술보급을 위한 워크숍을 산·학·연 실무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 중앙후생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OECD 가이드라인으로에스트로겐 수용체의 전사활성시험법이 2009년 9월 제정·공표됨에 따라 관련 해당기술 보급을 위해 열린다.

주요 내용은 ▲OECD에서 추진 중인 내분비계장애물질 검색시험법의 최근 연구 현황 ▲에스트로겐 수용체의 전사활성 시험법에 관한 실습 등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현재 OECD 가이드라인으로 채택된 에스트로겐 수용체의 전사활성 시험법에 대해 국내 산업계(GLP기관), 학계, 연구계에 국제적인 진행상황 및 검색시험법을 소개해 국제적 추세에 대한 선제적 대응 능력과 실험 실습을 통해 실질적 기술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이번 내분비계장애물질 검색시험법 워크숍 참석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팩스(043-719-4550)나 전자우편(ktsung@korea.kr)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