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개원의 위한 알짜강연이 여깄네!
상태바
바쁜 개원의 위한 알짜강연이 여깄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8.1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장애 치료와 자가치아뼈이식술 동시에 다룬 세미나 개최…8월 23일·9월 22일 두차례 열려

 

치과 개원의들이 쉽게 할 수 있는 턱관절 장애 치료와 자가치아뼈이식술을 다룬 세미나가 2회에 걸쳐 개최된다.

동 세미나는 '치과 개원의들과 함께 하는 쉬운 치료'를 대주제로 턱관절 장애의 치료와 자가치아뼈이식술을 다룬 강연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23일에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서 9월 22일에는 분당제생병원에서 잇달아 열린다.

▲ 좌측부터 이기철 교수, 엄인웅 원장, 이정근 교수
'턱관절 장애의 치료'를 주제로 한 1강의에서는 순천향대 이기철 교수가 연자로 나서며 턱 운동의 물리적 분석 이론 (Quadrant Theorem)을 바탕으로 한 턱 운동, 치과 진료실에서 시행할 수 있는 현실적인 턱관절 장애 치료법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기철 교수는 최근 물리적 분석이론을 치과진료에 적용해 턱관절 장애를 개선하는 내용이 담긴 'Quadrant Theorem - 턱 운동의 물리적 이론: 분석과 해법'(나래출판사)을 출간한 바 있다.

또한 자가치아뼈이식재를 다운 2강의에서는 엄인웅 원장(서울 인치과)과 이정근 교수(아주대학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가 연자로 나서 '쉬운 GBR 따라하기'와 '치과치료에 적합한 뼈이식재 선택'을 주제로 한 강연이 마련된다.

동 강의에서는 자가치아뼈이식의 이론을 바탕으로 개원의가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이식재의 선택과 자가치아뼈이식에 대한 진료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라 자가치아뼈이식술에 관심 있는 개원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 세미나는 2회 중 어느 하루만 들어도 위 2강의를 연달아 들을 수 있어 바쁜 일정을 보내는 개원의들이 편한 시간과 장소를 골라 세미나를 신청할 수 있다.

세미나는 단국대학교 치과병원과 아주대학교 치과,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치과가 동시에 주최하며 바이오투스서비스와 주식회사 에딘이 후원한다.

참가비는 1회 당 3만원이며 문의는 1588-289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