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근 교수, 임플란트 관련 온라인 서적 출간
상태바
이정근 교수, 임플란트 관련 온라인 서적 출간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9.2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량 치조골에서의 치과임플란트를 염두에 둔 골생물학' 주제로 이론 및 임상적 관점 접근

 

▲ 이정근 교수
아주대병원 치과 이정근 교수가 저자로 참여한 '치과임플란트-빠르게 진화하는 치과 진료'(Implant Dentistry-A Rapidly Evolving Practice. 인테크사 출판)가 온라인 서적으로 출간됐다.

본 서적은 임플란트 분야에서는 매우 권위 있는 참고서적으로 총 544쪽 분량에 5부분으로 나눠 총 23장의 챕터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이정근 교수는 '불량 치조골에서의 치과임플란트를 염두에 둔 골생물학-그 이론과 실제'라는 타이틀의 챕터를 집필한 것으로 알려졋다.

서적의 출간사인 인테크(InTech)사는 공학계나 자연계 서적을 기본으로 하면서 의학 서적을 주로 발간하는 세계적 온라인 출판사로 치과계 서적 발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정근 교수는 이번에 집필 내용에 대해 치조골에서 치아의 존재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기초치의학 관점에서 바라본 '왜 그런가'의 문제와 임상 현장에서 치아의 소실과 함께 소실된 치조골을 '어떻게 할 것인가'의 문제를 각각 이론과 임상의 관점에서 다룬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본 서적이 전 세계 치과 의사, 치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 관련 의료진에게 유익한 정보로 사용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