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건치, 공부방 독서왕 만들기 ‘지원사격’
상태바
서경건치, 공부방 독서왕 만들기 ‘지원사격’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1.09.3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2011 독서골든벨’ 행사 공식 후원…2년째 행사 진행 예산 지원 및 기념품 지급

 

서경지역 지역아동센터의 주치의 역할을 맡고 있는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서울경기지부(회장 박남용 이하 서경건치)가 지난 24일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나는야 독서왕! 2011 독서골든벨’에 참석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꿈을 열렬히 응원했다.

▲ 24일 동작구공부방협의회 독서골든벨
서경건치는 동작구공부방협의회(대표 이숙희 이하 동공협)가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 작년에 이어 2년째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재정 후원과 함께 참가 아동 전원에게 칫솔을 기념품으로 지급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공협 소속 지역아동센터 11개소에서 300여명의 아동들이 참가했으며, 예선을 통과한 60여명의 아동들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서경건치와 동작교육지원청이 공동 후원한 이날 행사는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여름방학 전에 아이들에게 지급된 추천도서의 내용을 위주로 문제가 출제됐다.

골든벨 본선 무대에는 저학년·고학년 별 각각 28명의 아동들이 출전했으며, 시상식에서는 저학년에 작은사랑서울지역아동센터 소속 대림초등학교 2학년 강수연 학생, 고학년에 작은사랑동작지역아동센터 소속 대림초등학교 6학년 강지수 학생이 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날 대상을 차지한 학생들에게는 동작교육지원청장상과 함께 상품으로 자전거가 전달됐으며, 2등 우수상과 3등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ABC마트 운동화 상품권이 주어졌다.

아울러 축하공연 무대에서는 신상도지역아동센터와 나눔지역아동센터의 신명나는 댄스 공연과 상도푸른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합창 무대가 펼쳐져 축제 분위기에 흥을 더했다.

동공협 이숙회 대표는 “지난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이 ‘책 속의 세상’을 만나고 느끼며 지식과 마음을 채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면서 “이번 계기를 통해 아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아낌없는 사랑과 격려를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서경건치 틔움과키움 사업단 전양호 팀장은 “올해가 2회째 개최되는 행사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알찬 행사였다. 지속적으로 매년 지원할 계획이다”면서 “이러한 행사가 동작구 외에도 서울·경기 전체 지역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롤리폴리 댄스공연 중인 신상도지역아동센터
▲ 퀴즈 진행 중
▲ 저학년 시상식
▲ 고학년 시상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