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시험자료관리시스템’ GS 인증 획득
상태바
‘독성시험자료관리시스템’ GS 인증 획득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10.2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독성시험자료 전산화시스템 보급 중…국내 독성시험자료 신뢰성 Up 기대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독성시험 자료 관리의 편리성과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독성연구기관에 ‘독성시험자료관리시스템’ 보급을 추진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독성시험자료관리시스템’은 독성시험자료의 전산화를 위해 제주산업정보대(교수 김대영)와 공동으로 개발한 독성연구용 GLP(Good Laboratory Practice) 전산시스템으로 ▲시험관리 ▲사육 및 임상관찰 ▲임상병리와 조직병리 등의 실험결과 및 자료통계분석 ▲시험 자료의 영구 보관 ▲모든 변경된 기록의 추적 등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지난해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했고 지난 4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도 획득했다.

참고로 GS 인증은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보다 잘 믿고 쓸 수 있도록, 일련의 엄격한 시험과 테스트를 거쳐 일정한 수준의 품질을 갖춘 제품에 국가가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식약청은 ‘독성시험자료관리시스템’이 고가의 외국 소프트웨어 구입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국내 독성시험자료의 신뢰성을 높임으로써 국가간 독성시험 자료의 상호인증 체계를 구축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