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치과의료 ‘QI 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제2회 치과의료 ‘QI 학술집담회’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11.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 서울대치과병원서…치과병원 평가인증제 도입 대비

 

▲ 치병협 우이형 회장
치과병원 평가인증제도의 도입을 앞두고 치과의료 전반의 질 향상 활동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우이형 이하 치병협)은 다음달 10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1층 강의실에서 ‘제2회 치과의료 QI 학술집담회 및 경진대회’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 치과감염관리협회설립추진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미 치병협은 작년년 제1차 치과의료 QI 학술집담회 개최를 통해 치과의료계 내부의 높은 관심과 참여의지를 확인한 바 있다.

이날 행사 오전에는 ‘practical infection control in dentistry’를 주제로 한 감염관리 교육강좌와 ▲구강위생기록 ▲진료실 내 의사소통 ▲치과에서의 환자안전과 최근 동향을 주제로 한 초청구연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주관으로 ‘치과의료기관 인증제 추진 배경 및 진행 상황’에 대한 심포지움이 열리고, QJ 경진대회가 이어진다.

또한 ▲치과진료의 적신호사건과 근접오류 ▲기관평가를 고려한 치과진료실 디자인 제안 ▲기관평가가 효율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주제로 한 초청구연이 진행된다.

한편, QI 경진대회에서는 각 기관들의 QI 활동 현황 및 수행 실적을 발표하게 되며, 발표팀 중 3팀에 대한 시상을 하게 된다.

사전등록은 다음달 5일까지 홈페이지(www.kodha.org)를 통해 하면 되며, 문의는 치병협 사무국(02-756-403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