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여당 비정규법안 강행처리 방침 급선회
상태바
정부여당 비정규법안 강행처리 방침 급선회
  • 편집국
  • 승인 2005.0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3일) 법안소위를 통해 강행처리 방침, 한나라당도 기존입장 번복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가 불확실했던 정부의 비정규입법안이 여당의 강행처리와 한나라당의 기존 입장 번복으로 인해 법안처리가 현실화될 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

정부와 여당은 오늘(23일) 오전 고위당정협의회를 통해 이번 임시국회에서 비정규법안을 적극적으로 처리할 것을 강력하게 주문하였다. 이에 따라 여당은 오늘 환노위에서 법안소위와 상임위를 통해 비정규입법을 강행처리할 방침이다.

한편 한나라당은 민주노동당과 지난 17일 오전의 비공개 원내대표 회담에서, 2월 임시국회에서는 비정규법안을 처리하지 않기로 한 합의를 뒤집고 '적극적으로 저지한다고 한적은 없다'며 일단 논의에 참여한다는 입장으로 선회해 정부와 여당의 강행처리가 현실화될 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

이에 민주노동당은 정부의 비정규입법안의 상임위통과저지를 위해 의원총회를 긴급하게 열고 상임위 통과 결사저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한나라당에게는 기존합의를 존중할 것을 요구하였다.

한편 민주노총은 오늘(23일) 오전 11시 국회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후 2시부터 비정규개악안 입법저지를 위한 '수도권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민주노총은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감에 따라 오늘 오후 2시 긴급투쟁대표자회의를 소집해 여러가지 대응방침을 논의하고 있다.

민주노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