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 첫 온라인 직선제 "어렵지 않아요~"
상태바
건치 첫 온라인 직선제 "어렵지 않아요~"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1.11.1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8일 오전 9시~12월 3일 오후 8시 진행…'초간단 온라인 시스템'에 높은 투표율 기대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정태환 공형찬 박남용 이하 건치)의 첫 직선제 투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공동대표 선거는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12월 3일 오후 8시까지 5일간 진행되며, 지역 유권자들의 접근성 등을 고려해 '온라인 투표 시스템'으로 실시된다.

▲ 온라인 투표 시스템 진행 화면
온라인 투표 방식도 매우 간단하다. 유권자는 건치 홈페이지(http://www.gunchi.org/)나 본지 배너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선거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성명을 기입하고 핸드폰 또는 이메일을통해 수신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후보자 공동대표 선출에 찬반 여부만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단독 후보의 찬반 투표로 진행되는 이번 직선제는 회원 투표율이 가장 중요한 가치로 평가돼 투표율에 따라 첫 직선제의 의미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이번 선거에는 정제봉 후보(정제봉치과, 경북 87졸)와 고승석 후보(행복한치과, 조선 95졸)가 한 팀으로 단독 출마했다.

이번 선거에는 전국 건치 회원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사무국 전화(02-588-6977) 또는 이메일(gunchi@hanmail.net)로 하면 된다.

민주적 가치 실천을 위한 첫 걸음이 될 이번 직선제에 건치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