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광중합형 글라스화이버 Quartz splint
상태바
[신제품]광중합형 글라스화이버 Quartz splint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11.2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덴탈, RTD社 수입 론칭…가벼우면서도 우수한 물리적 특성 지녀

 

(주)신덴탈(대표이사 신봉희)이 프랑스 RTD社와 국내 독점공급계약을 맺고, 광중합형 글라스화이버 ‘Quartz splint’를 최근 출시했다.

‘Quartz splint’는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좋은 유리섬유 glass fiber 소재와 resin matrix, 기타재료들을 융합해 다양한 용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근관포스트로도 제조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발표된 미국의 The Dental Advisor 평가자료에 의하면 Uni-Directional 타입은 타제품에 비해 Flexural strength(굴곡강도)가 2~3배 높게 나와 품질의 우수함이 입증됐으며, 가격 또한 저렴해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덴탈이 ‘Quartz splint’를 4가지 종류를 공급하는데, 우선 'Mesh'는 의치보강 및 의치수리용에 사용하는 판상의 사각시트로 필요량만큼 자른 후 이용하면 된다.

'Wovon'과 'UD'는 임플란트 트랜스퍼 키와 전치부 레진관 롱브리지에 사용하며 부가적으로 치주질환 동요치의 splinting, 교정장치 후 치아이동방지 유지장치, 포스트 코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Rope'는 Long Bridge 보강재로 사용한다.

위의 제품 규격은 Mesh(가로55세로80mm), Woven 천형태(폭2.5두께0.2길이80mm), UD 사용시 두께나 형태조절가능(지름 1.5길이80mm), Rope(지름 1.5길이 80mm)의 크기로 포장돼 있다.

사용 시 재료가 건조됐을 경우는 Quartz Splint Resin을 묻혀 광중합경화가 잘 이뤄지도록 할 수 있으며, 사용 후 여분의 재료는 용기에 담아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에서 보관하면 된다.

구체적인 제품 구입문의는 신덴탈(02-757-690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