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저지투쟁 다시 '고삐'
상태바
민주노총 저지투쟁 다시 '고삐'
  • 편집국
  • 승인 2005.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대규모집회 이어 국회내투쟁 등 총력대응 나서

정부-여당이 오는 3월2일까지 열리는 임시국회에서 비정규 개악법안 강행처리를 꾀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총이 저지투쟁을 재가동하고 나섰다. 지난 21일 5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학로에서 집회를 연 데 이어 어제(23일)도 전국동시집회를 여는 등 투쟁을 이어갔다.

민주노총은 어제(23일) 오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정규 개악안 즉각 철회와 비정규 권리보장 입법안 마련 △현대자동차, 하이닉스매그나칩 등 정규직화와 비정규직탄압중단 △평균임금 50%이상의 최저임금법 개정 △비정규 개악안 강행, 불법파견 방조 김대환 노동부장관 퇴진 등을 강력 촉구했다. 이어 오후에는 같은 자리에서 1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비정규 권리보장입법 쟁취 및 불법파견 분쇄 결의대회'를 열었다.

강승규 수석부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비정규직이 뭔지도 모르면서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다 죽이려는 정치인들을 믿지 못하겠다"며 "단결만이 살길이고 전국조직을 함께 묶어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집회는 전국에서 동시에 열리는 등 '비정규 개악법안 저지' 의지를 과시했다. 민주노총 경남본부가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원노동사무소 앞에서 집회를 연 것을 비롯해 전북(전주노동사무소, 90명), 대구(대구노동청, 50명), 포항(100명), 구미(100명), 부산(노동청, 80명) 등지에서도 집회가 열렸다. 대전에서는 민주노총 대전본부와 민주노동당 대전시당 소속 10여명이 열린우리당 대전시당사(중구 선화동)를 기습 점거해 농성을 벌이기도 했다.

강상철(노동과 세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