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도 디오 ‘품질 우수성’ 인정
상태바
지식경제부도 디오 ‘품질 우수성’ 인정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12.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업계 최초 한국표준협회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쾌거

 

(주)디오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15회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97년부터 15년간 실시돼온 이번 제도에서 치과용임플란트 업체로는 유일하게 디오임플란트가 선정돼 세계적인 기준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디오임플란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주최측은 디오의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과 고객 C/S프로그램, 세계적인 생산설비 등에 큰 점수를 주었으며 이를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이유로 밝혔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이란 품질경영을 통한 경영혁신으로 기술력과 산업경쟁력을 향상시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대해 지식경제부장관이 선정하는 제도로 그간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공공기업 또는 일부 중소기업이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은 품질경영체제를 갖추고 품질경쟁력이 우수한 제조업, 건설업, 공공서비스업을 대상으로 품질경쟁력 평가시스템(QCAS)에서 자체평가 후 현지심사를 병행해 종합 평가하는 등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이번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시상식에 참석한 기술연구소 김상진 전무이사는 “디오가 덴츠플라이의 전략적 투자를 받은 글로벌 임플란트 브랜드인 만큼 품질경쟁력에 있어서도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임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계기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갖춘 디오임플란트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 기업들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아래 향후 3개월 간 주요 일간지 등에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광고가 게재될 예정으로 일반 시민들에게 품질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의 우수기업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