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포럼, 잇달은 세미나로 활동 '기지개'
상태바
치과위생사포럼, 잇달은 세미나로 활동 '기지개'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3.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구강보건교육학 세미나 이어 3월에는 황윤숙 대표 강연 예정…자기계발 및 토론의 장 제공

 

▲ 황윤숙 대표
(가칭)국민구강건강을 위한 치과위생사포럼(이하 치과위생사포럼)이 2012년 들어 잇달아 세미나를 개최하고 활발한 포럼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치과위생사포럼은 지난 2월 (가칭)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구강보건교육학의 이해'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올해 첫 세미나임에도 참가자들이 몰려 조기 마감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또한 오는 5일에는 치과위생사포럼 대표이기도 한 한양여자대학 황윤숙 교수가 '내 인생은 나의 것'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준비 중이다. 동 세미나는 강연과 토론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원할한 토론을 위해 인원수를 제한하고 있다.

이어 4월부터는 충청대학 김경미 교수의 '산업구강보건' 세미나, 산업구강보건교육을 위한 워크샵, 구강기능향상을 위한 입체조 강좌, 대상자별 구강보건교육자 양성과정 등 다양한 세미나와 워크샵이 예정돼 있따.

치과위생사포럼 관계자는 "현재 포럼에서는 매월 자기계발과 전문성 확대를 위한 책 읽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치과위새사들이 참여해 활발한 토론을 벌이고 있다"며 "치과위생사포럼에 관심있는 많은 치과위생사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치과위생사포럼 홈페이지(www.dhforum.org)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