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불암 "저처럼 튼튼한 잇몸을 가지세요!"
상태바
최불암 "저처럼 튼튼한 잇몸을 가지세요!"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3.23 18: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 제4회 잇몸의 날 기념행사

대한치주과학회(회장 류인철 이하 치주과학회)가 3월 24일 '잇몸의 날'을 맞아 하루 전인 23일 오전 11시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제4회 잇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치주과학회 류인철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과 후원사인 동국제약 이영욱 대표이사,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세영 회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김원숙 회장, 서울시치과의사회 정철민 회장, 치주과학회 홍보대사인 배우 최불암 씨 등이 참석해 잇몸의 날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소개했다.

▲ 잇몸의 날 홍보대사인 배우 최불암
치주과학회 홍보대사인 최불암 씨는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잇몸이 튼튼해야 한다"며 "치주과학회 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국민들에게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주과학회는 제4회 잇몸의 날을 맞아 다양한 홍보 활동 및 행사를 마련하고 대대적인 대국민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국민들에게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갖게 하는 표준치태조절교육 동영상 제작 발표회를 개최했으며 잇몸의 날을 전후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잇몸 강좌가 잇달아 실시되기도 했다.

아울러 잇몸의 날 기념식이 열린 23일에는 오전 9시부터 서울대병원 1층 진료실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 치과검진 및 스케일링 등의 치과 치료를 제공하기도 했다.

류인철 회장은 "국민들이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들이고 정기적인 치과검진을 한다면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다"며 "평소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에서 올바른 칫솔질을 실천한다면 국민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잇몸의 날 기념식에 참가한 어르신들이 축사를 집중해서 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티 인사돌 2012-03-26 10:51:23
정말 안타까운 일이네요. 치주학회와 서울대 치대에서 하는 행사가 인사돌 광고로 덮여버리니... '잇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인사돌을 먹어라'라는 메시지를 담은 행사네요. 후원:동국제약(인사돌), 홍보대사:최불암(인사돌 광고모델). 이런 행사는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