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제5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식약청, 제5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5.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 팰리스호텔서…치재협 의료기기산업 발전 유공자 등 표창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 이하 식약청)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소재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제5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오는 2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의 날은 2003년 5월 29일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을 기념해 2008년부터 시작됐으며, 의료기기분야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포럼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기념식은 ▲의료기기 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25명) ▲의료기기 명예 감시원 선서식(10명)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 심사·허가 지원을 위한 외래전문가 참여심사제 외래위원 위촉식(61명) 등 정부·학계·산업계·소비자단체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2부 포럼은 ‘유헬스케어 및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 동향 및 신속허가 지원 전략’ 이라는 주제로 선진국 연구개발 동향, 향후 시장 전망 및 정부의 산업 활성화 지원 정책 등에 대한 식약청과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

이희성 청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한ㆍ미, 한․EU FTA 체결로 의료기기시장은 글로벌 경쟁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면서 “주요 선진국을 중심으로 의료기기 안전성 기준이 강화되고 있어 의료기기 산업경쟁력 확보가 시급하다”고 강조할 계획이다.

특히 이 청장은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경쟁력 및 품질 확보에 노력하고 소비자가 신뢰하는 안전한 의료기기가 유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약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