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지구촌학교에 ‘구강보건실 기증’
상태바
치협, 지구촌학교에 ‘구강보건실 기증’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6.04 16:1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다문화가정 어린이들 구강건강 관리 위해…오는 8일 기증식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세영 이하 치협)는 오는 9일 ‘2012년 치아의 날’을 맞아 구로구 오류동에 위치한 (사)지구촌학교(이하 지구촌학교)에 구강보건실을 설치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지구촌학교는 서울교육청 인가를 통한 국내 최초 정규 사립대안초등학교로 다문화가정의 어린이를 위한 한국어 교육, 영어교육과 제2외국어 교육 등을 실시하며 다문화가정의 어린이들이 자랑스런 한국인으로 자립토록 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한국인 부모·어린이들이 다민족 사회를 이해하는 성숙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교이다.

그러나 지자체의 예산 지원 없이 기부금으로만 운영되는 열악한 재정환경으로 학생들의 보건의료혜택이 매우 취약한 상황이다.

특히, 구강관리와 관련한 어떠한 예방교육 및 진료가 이뤄지지 않고 있어 다문화가정으로서는 상대적으로 큰 비용의 치과 진료비가 발생됨을 고려해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치협은 ㈜스카이덴탈(대표 안병일)의 유닛체어를 기증받아 구강보건실을 설치하고, 재학생들의 구강관리교육 뿐 아니라 최소한의 예방진료를 실시해 구강건강 향상에 지속적인 도움을 전달하기로 했다.

치협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그동안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예방교육과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으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치과진료비 부담을 줄이고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며 취지를 밝혔다.

한편, 오는 8일 오후 2시30분 지구촌학교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기증식에는 치협 김세영 회장과 지구촌사랑나눔 김해성 대표, 스카이덴탈 안병일 대표, 보건복지부 관계자 등이 참석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양호 2012-06-07 11:04:26
나눔이네요....

전양호 2012-06-07 11:04:01
나눔이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