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일 사상 최다 치과위생사 모인다!
상태바
7월 7일 사상 최다 치과위생사 모인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6.0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7월 7일 힐튼호텔서 종합학술대회 개최…면허신고제 도입으로 회원 참여 대폭 늘어날 듯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강화 등을 골자로 한 면허신고제 시행을 앞두고 오는 7월 7일 서울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 창립 제35주년 기념 제12회 치과위생사의 날 및 제34회 종합학술대회·KDHEX에 사상 최대 인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년 치위협이 개최하는 종합학술대회에는 약 2500명 정도의 회원들이 참석해왔지만 본격적인 면허신고제 시행을 앞두고 그동안 보수교육을 받지 않던 회원들까지 대거 참석할 것이 예상되면서 치위협은 등록인원을 최대한 수용하기 위한 다양한 대비책을 마련 중이다.

치위협 배현숙 부회장은 "아직 사전등록 기간이라 얼마나 많은 회원들이 참석할지 감이 안 오지만 대략 작년보다 2배 이상 등록회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참가자가 늘어날 경우 전시부스를 복도로 빼고 해당 대회장을 강연장으로 확대하는 등 행사장 규모를 고려한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배 부회장은 "한정된 장소를 고려해 참가자 수를 5천명 선에서 선착순으로 등록 마감할 예정"이라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학술대회 참가를 원하는 회원들은 되도록 사전등록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치과위생사 비전·역할 재조명 강연 풍성

치위협은 이번 종합학술대회 슬로건인 '패러다임 시프트, 치과위생사의 힘으로!'에 맞춰 다양한 학술강연 및 자유연제, 포스터 발표, 테이블클리닉을 마련했다.

학술강연에서는 치위협 김민정 연수이사가 '국내외 치과위생사의 업무범위 비교분석'을 주제로 구강보건전문가로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새롭게 조명할 예정이며 치과계 원로인 최상묵 교수(서울대 치과대학 명예교수), 김종열 교수(연세대 치과대학 명예교수)가 치과위생사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치과의사가 필요로 하는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 치위협 배현숙 부회장(왼쪽에서 두번째) 등 임원진들이 종합학술대회 개요를 설명 중이다.
또한 최신 치과계 이슈를 반영한 임상강연으로는 '구강질환이 전신질환에 미치는 영향'(경북 치대 최연희 교수), '개정된 치과건강보험 심사와 평가'(심평원 김일숙), '노인틀니사업의 진행과 치과위생사의 역할'(치협 마경화 부회장), '치과감염관리'(미8군 치과병원 박동수 원장) 등이 마련돼 있다. 학술강연의 경우 중복된 강연 시간으로 원하는 강연을 미처 듣지 못하는 회원들의 아쉬움을 상쇄시키기 위해 2회 차에 걸쳐 진행하는 등 회원들의 수강기회를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윤미숙 학술이사는"이번 학술강연은 치과위생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강연으로 준비했으며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는 감염관리 교육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다뤄볼 예정"이라며 "이번 학술대회가 치과위생사의 비전과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급변하는 치과계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자세를 갖추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최신 기자재 소개 KDHEX 규모 키운다

(주)예낭아이앤씨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KDHEX(구강위생용품 및 치과기자재전시회)에서는 최신 구강위생용품 및 치과기자재 소개와 함께 각종 특판 및 할인 이벤트, 부스별 경품행사 등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전시 부스 외에도 5개 치과기자재 업체가 참여하는 '새로운 치과기술의 트렌드' 특강을 마련하고 최신 치과기자재의 특징과 사용법을 정식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회원들의 법적 고민을 해결해주는 법률상담코너와 치위협보 학생 명예기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재실무 특강과 명예기자 발대식, 회원들의 숨겨진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치과위생사 페스티벌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배현숙 부회장은 "이번 행사가 2013년 의기법 시행을 앞두고 치과위생사들과 협회가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협회 측에서도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보수교육점수 4점이 부여되며 사전등록은 1차(5월 21일~6월 24일), 2차(6월 25일~6월 30일)로 나눠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 및 행사 문의는 치위협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www.kd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