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교정치료법 '이래안 교정에 다 있다'
상태바
이상적인 교정치료법 '이래안 교정에 다 있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8.0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래안교정연구소, 치과질환의 진짜 원인과 새로운 진단법 다룬 베이직 교정코스 공개

 

▲ 이래안 교정연구소 김중한 소장
정확한 진단에 의거한 새로운 교정치료법을 훈련하는 이래안 교정연구소(소장 김중한)가 오는 17일 교정 베이직 코스를 개강한다.

6개월 과정으로 매주 1,3째주 금요일에 개최되는 베이직 코스에서는 일반적인 진단 기준인 치아, 치열 외에도 턱과 턱관절, 호흡, 얼굴, 교합 등을 고려해 치과질환의 진짜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연구하고, 성공적인 교정치료를 위한 새로운 진단법과 케이스별 치료법 등 교정의 기본개념을 짚어보는 강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김중한 소장은 "보통 아파서 병원에 가면 병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려주지만 유독 치과에서는 병의 원인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며 "치과질환은 단순히 치아에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며 턱관절이나 호흡 등 얼굴 전체에 대한 진단이 필요한 만큼 이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습득하고 훈련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래안 교정을 알면 치과의 진리가 보인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베이직 코스는 총 11강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강연을 김중한 소장이 직접 강연한다.

베이직 강좌는 코스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강 - Ideal Goal을 통한 성공적인 상담, 검진, 치료방법 ▲2강 - 진단의 필수 cephalometry 확실히 이해하기 ▲3강 - 가장 확실한 진단법 찾기(지난 80년의 Survey) ▲4강 - 성공적인 교정치료를 위한 새로운 진단법 마스터와 나만을 위한 케이스 선별하기 ▲5강 - Bracket 잘 붙이기 ▲6강 - I-SWA basic mechanics와 ClassⅠ의 치료법 ▲7강 - Basic arch wire control법 ▲8강 - Basic SWA 치료법 ▲9강 - Mild ClassⅡ, Ⅲ에서의 basic sagittal correction ▲10강 - Mild open, deep case에서 basic vertical correction ▲11강 - 성장 아동의 핵심치료 포인트와 기공 의뢰법으로 구성돼 있다.

김중한 소장은 "그동안 10여 년이 넘도록 뜻이 맞는 사람들과 교정학에 대한 연구와 스터디를 체계적으로 해왔다"며 "이제는 그동안 쌓아온 연구 데이터를 일반 치과의사들과 공유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교정 케이스에 대한 연구와 토론을 벌이는 교육과정을 상설화 시킬 예정"이라고 박혔다.

이래안 교정연구소는 6개월 과정의 베이직 코스와 함께 3개월 과정의 트레이닝 코스와 어드벤스 코스 등 3가지 단계별 코스를 운영 중이며 전과정을 이수할 경우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연구와 토론을 이어가는 실전 스터디그룹에 가입할 수 있다.

교육장소는 교대역 좋은얼굴 삼풍치과이며, 등록 문의는 02-536-2276으로 하면 된다.

한편 김중한 소장은 1963년 교정학에 입문 한 후 1989년에 삼풍치과 내 교정연구소를 시작했으며 턱관절과 기능교합의 新적용, 좋은수술교정 정립, 얼굴분석법 정립, 新골격분석법 완성, 新교합조정법 완성, 新치열분석법 완성 등 새로운 교정학 이론을 정립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