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하반기 대국민 홍보 ‘주력’
상태바
치주과학회, 하반기 대국민 홍보 ‘주력’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9.0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관련 동영상 업로드 및 가까운 병원 찾기 기능 탑재…홈페이지 리뉴얼 잇몸의 날 행사도 확대

 

국민들에게 치주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잇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대한치주과학회(회장 류인철 이하 치주과학회)가 하반기 대국민 홍보사업에 더욱 주력할 것임을 밝혔다.

치주과학회는 지난달 3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국민 홍보사업을 비롯한 하반기 학회 주력사업에 대해 브리핑하는 시간을 가졌다.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 완료…회원 및 일반 국민 접근성 강화

먼저 치주과학회는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과 함께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을 완료하고 회원 및 일반국민들이 보다 쉽게 치주과학회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 경로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개선된 홈페이지에는 유튜브를 활용해 학회가 보유한 다양한 치주관련 동영상을 업로드했으며 이를 통해 홈페이지를 찾는 국민들이 동영상을 통해 치주관리법 등 다양한 구강보건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 치주과학회 임원들
아울러 회원 병원 찾기 기능을 탑재, 일반 국민들이 가까운 치과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회원관리 프로그램을 강화해 회원들이 홈페이지에서 회비 납부 및 학회활동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치간 칫솔 등 구강용품 사용법에 대해 시연을 통해 알려주는 '즐거운 칫솔질' 동영상을 제작·배포함으로써 대국민 홍보 및 회원 병원에서 환자교육용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류인철 회장은 "홈페이지에 접근하기 쉽고 다양한 콘텐츠를 최대한 많이 보유하고 있어야 회원이나 일반 국민들이 홈페이지를 자주 찾게 된다"며 "이번에 개선작업을 통해 학회 홈페이지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장애인 재능기부사업 본격화…공보의 중심 치주병 대국민 홍보도

또한 치주과학회는 홍보위원회를 중심으로 진행 중인 장애인 재능기부사업과 보건소 공중보건의와 함께하는 대국민 홍보사업 계획도 밝혔다.

장애인 재능기부 사업의 경우 올해 상반기 성분도 복지관(경기도 광주시 소재) 원생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완료하고 해당 보고서를 작성 중이며 앞으로 학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속적인 치과진료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3월 24일 잇몸의 날 행사에 맞춰 경기도 지역 각 시군보건소 세미나실에서 치주병 관련 강연 및 구강검진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본 행사에는 7개 시 군 보건소 공보의들이 참가의사를 밝혔으며 향후 전국단위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류인철 회장은 "잇몸의 날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국민들이 구강건강관리에 소홀한 것이 사실"이라며 "홍보 동영상 배포 등 대국민 홍보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들에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주과학회는 오는 9월 12일 오후 7시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에서 3차 학술집담회를 앞두고 있으며, 11월 24일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Searching for Growth Engines in Periodontology'를 주제로 한 제52회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