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자체 건강증진정책 '한눈에'
상태바
국내 지자체 건강증진정책 '한눈에'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9.0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증진재단, 21일 지자체 보건담당자 대상 건강증진 정책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전 세계적으로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국가정책뿐만 아니라 지자체의 정책적 노력과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한국건강증진재단(이사장 문창진)은 국내외 지자체 건강증진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오는 2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그랜드홀에서 건강증진 정책리더십 아카데미(Health Promotion Policy Leadership Academ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아카데미는 지방자치단체장, 자치단체의원, 시도청 보건관련과장 및 보건소장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지자체 건강증진정책 및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헌법으로 보장된 국민 기본권으로써 건강증진의 중요성을 다루고 사회·경제적 발전을 위한 인적자본 확보를 위한 세계적인 건강증진정책 방향과 우리나라 지자체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강연으로는 한국건강증진재단 홍경수 건강증진사업실장이 건강증진정책의 세계적 추이와 해외 지자체 사례를 소개하고 우리나라 지자체의 건강증진정책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특별시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부산광역시 하계열 부산진구청장이 각 지자체의 건강증진정책과 사업 사례를 발표한 예정이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한국건강증진재단(02-3781-352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