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재협 공정경쟁규약 ‘온라인 시스템’ 가동
상태바
치재협 공정경쟁규약 ‘온라인 시스템’ 가동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9.13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통해 사용 가능·온라인 사전사후 심의 신청·신고 17일부터 접수…21일 가이드라인 및 시스템 사용설명회 개최

 

대한치과기재협회(회장 김한술 이하 치재협)는 ‘치과기재 거래에 관한 공정경쟁규약’(이하 규약)을 위한 온라인 시스템(www.kodda.co.kr)을 구축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규약은 지난해 7월 1일 제정했으며, 지난 1년여 간의 개정 작업을 통해 지난달 1일부로 공정거래위원회에 규약 승인을 받았으며, 현재 시행 중에 있다.

규약이 시행됨과 동시에 HODEX, 대한치과기재학회, 대한치과교정학회, ICOI 등 단체 및 학회는 규약을 통해 학술대회 지원을 치재협에 요청했으며, 치재협 회원사는 규약 절차에 따라 사전·사후 심의 및 신고를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치재협은 규약에 필요한 사전·사후 심의 및 신고에 대한 문서를 간소화 하고 보건의료인 단체 및 학회 그리고 회원사가 손쉽게 규약 심의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스템 개발을 준비해 왔다.

이번 규약 온라인 시스템은 치재협 EDI 시스템 개발사인 (주)레디코리아와 함께 6개월의 개발기간과 수많은 수정 및 개정을 거쳐 구축됐으며, 오는 17일 정식 가동된다.

한편, 치재협은 현재 시행중에 있는 규약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시와 온라인 시스템에 대한 사용설명회를 오는 21일 서울대치과병원 제1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규약 금품류 제공범위와 심의 사전·사후 신고사항, 규약 Q&A, 규약 온라인 시스템 사용방법 등 사업자가 판촉 및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보다 편리하고 쉽게 심의와 보고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스템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회로 진행된다.

치재협 신봉희 법제이사는 “회원사 및 관련 담당자가 꼭 참석해 규약의 정확한 인지와 정착에 협조해 주길 바란다”며 “잘못된 정보와 규약에 대한 무관심으로 인해 피해받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