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치의들 CDC 2012서 화합 도모
상태바
중부권 치의들 CDC 2012서 화합 도모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10.1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4일 단국대 천안캠퍼스서 ‘하나되는 치과의사! 함께 하는 CDC!' 대주제로

 

대전과 충북, 충남 중부권 치과의사들의 학술향연인 CDC 2012가 다음달 3일~4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서 ‘하나되는 치과의사! 함께 하는 CDC!' 대주제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2003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9회째를 맞는 CDC 2012는 충청남도치과의사회(회장 김영만) 주관으로 진행되며, 4개의 강연장에서 1시간30분씩 12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학생회관 대극장에서는 보스턴치과 허영구 원장이 ‘고난이도 상악동수술, 즉시식립과 즉시로딩, 그리고 GBR 99% 성공의 비밀’을, 광주미르치과 정철웅 원장이 ‘Management of perimplantis'를, 올치과 오영학 원장이 ’치주질환이 심한 치아의 임플란트 수복 전략‘을 발표한다.

학생회관 1층 강의실에서는 목포미르치과 김종철 원장이 ‘덴탈 CAD/CAM을 이용한 지르코니아 보철’을, 부산 치대 허중보 교수가 ‘현 시점에서 치과용 CAD/CAM의 한계는 무엇인가?’를 발표한다.

특히, 2교시에는 충남치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시즈오카현치과의사회 이이지마오사무 회장이 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건강 장수 비결을 공개할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3과학관 국제회의실에서는 제일치과 류신제 원장이 ‘Biological Opimal root canal preparation'을, 원광 치대 민경산 교수가 ’management of endodontic complication‘을, 부산 치대 김현철 교수가 ’치근을 보호하는 근관형성‘을 발표한다.

생명자원과학대 국제회의실에서는 회원들의 요구를 반영, 보험강연장이 마련됐는데, 인베스터가디언 김병기 회장이 ‘행복한 부자, 풍요로운 노후-셀프자산관리로 4% 더 누리는 은퇴’를 발표한다.

또한 올포유플러스에셋 최석포 대표가 ‘공모주보다 한발 앞선 투자-장외주식 이해하기’를, 세무법인 다솔의 송경학 세무사가 ‘현금흐름을 막는 제무정책-뚫어주는 세금 관리 알면 보인다’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번 학생회관 메인홀에 마련되는 치과기자재전시회장에는 54개 업체 76부스가 마련돼 최신기자재 정보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최측은 별도로 생명과학관에 금융 관련 부스전시를 별도로 마련했고, 야외에서는 자동차 전시도 병행된다.

한편, 3일 오후 6시부터는 세종웨딩홀에서 시즈오카현치과의사회에서 30명의 방문단을 비롯해 관내 정·관계 인사,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전야제 행사가 열릴 예정이며, 개회식 및 테이프커팅식은 4일 오전 11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문의는 041-553-288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