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수 전 장관 사외이사 선임
상태바
한승수 전 장관 사외이사 선임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03.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코텍, 외자유치 등 도움 기대

(주)오스코텍(대표이사 김정근)이 지난달 24일 제7기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한승수(69) 전 장관을 사외이사 겸 고문으로 선임했다.

한승수 사외이사는 서울대 교수, 국회의원, 부총리겸 재정경제원장관, 외교통상부장관, 대통령비서실장, 주미대사를 역임했으며 UN총회 의장까지 지내 국제 외교가에서 매우 명성이 높다.

지난해에는 한 영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영국 여왕이 수여하는 명예기사(KBE) 작위를 수여받기도 했다.

현재는 연세대 국제대학원 특임초빙교수, 영국 요오크대 명예교수, 한영협회 명예회장, 한영미래포럼 회장, 김&장 법률사무소 고문으로 활동중이다.

한승수 사외이사는  "국내의 우수한 바이오 벤처기업인 오스코텍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하는 보람되고 의미있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사를 표했다.

오스코텍의 한 관계자는 "한승수 사외이사의 선임으로 현재 준비하고 있는 외자유치, 해외 뼈이식재 생산공장 설립 및 해외증시 상장, 글로벌 마켓 구축, 미국 현지법인의 나스닥 상장 등을 위한 외교·경제·법률적 전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FDA 승인,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치과용 뼈이식재와 뼈 관련 기능성 소재, 그리고 기반기술을 활용한 중간제품 상용화를 통해 지난해 35억원의 매출 실적을 올린 오스코텍은 올해 90억원의 매출목표 달성과 함께 연말에는 코스닥 상장을, 내년에는 일본 마더스 상장을 고려하고 있다.

지난 3월 초에는 세계 최대 건강식품 유통채널인 GNC사와 자체 개발한 골다공증 개선 건강기능식품인 오스테오피크(OsteoPeak) 시리즈의 유통판매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여 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