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건강 위한 ‘건강 水’ 다함께 공유해요!
상태바
구강건강 위한 ‘건강 水’ 다함께 공유해요!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2.11.2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건강증진재단, 부천시와 함께 수돗물 불소농도 조정 홍보 협력 치과 병(의)원 위촉 계획 밝혀

 

수돗물불소농도조정 사업(이하 수불사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을 전망이다. 정부 유관단체와 지자체가 수돗물 불소 농도 조정사업 홍보를 위해 손을 잡았기 때문이다.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 이하 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재단(이사장 문창진 이하 재단)은 부천시(시장 김만수)와 손을 잡고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대대적인 수불사업 홍보를 진행한다.

특히 부천시는 그동안 지역보건기관과 구강보건의료관련단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했고, 지난해부터 중앙정부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수불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번 수불 홍보는 지방자치단체가 주체가 되어 진행되며, 복지부·재단·부천시를 비롯해 부천시치과의사회(회장 유기준), 경기도치과위생사회(회장 이선미), 인천광역시치과위생사회(회장 한경순)가 동참한다.

또한 부천시는 이번 수불사업 홍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간 계속적인 논의를 거쳐 수불사업 홍보 활동 협력 치과 병(의)원을 위촉하기 위한 준비를 했으며, 내원 주민을 대상으로 수불사업을 홍보하는 계획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불사업 홍보 치과 병(의)원으로 선정되면 부천시장과 재단 이사장의 공동명의로 위촉할 예정이며 위촉되는 치과 병(의)원에는 위촉장과 함께 수불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배너, 리플릿, 안내문 등이 제공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수불사업 홍보가 기존에 없었던 중앙정부, 지역보건기관, 그리고 구강보건의료관련단체가 함께 추진하는 새로운 수불사업 홍보 모형으로 제시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불사업 홍보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부천 소재 치과 병(의)원은 재단 구강보건사업팀(02-3781-3554)이나 부천시치과의사회(032-665-02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