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학회, 동계학술집담회 성료
상태바
치위생과학회, 동계학술집담회 성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2.08 13: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치대 이승일 교수 초청강연…치과치료 이해를 위한 구강생리학의 최신 지견 짚어 ‘눈길’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한양금 이하 치위생과학회)가 지난 4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서 동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해 성료했다.

‘치과치료 이해를 위한 구강생리학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열린 이번 집담회에는 중부지방의 폭설에도 불구하고 약 7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열띤 학구열을 드러냈다.

이날 집담회에는 이승일 교수(연서치대)가 연자로 나서 두부와 경부의 구조를 짚어보고 기능적 상호작용 관곌르 신경 근 골격영역에서 설명해 관심을 모았으며, 골의 형성과 파괴에 관여하는 신경계의 작용과 치아, 타액, 치주 생리영역에 대해서도 지견을 펼쳤다.

특히 이 교수는 통증에 대한 신경게 작용을 치과치료와 연계해 설명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여 호응을 얻었다.

치위생과학회 한양금 회장은 “학회장을 맡은 첫 해에 함박눈이 내려 임기동안 본 학회가 더 크게 발전할 것 같다는 기대가 든다”며 “학회 동계학술집담회의 취지를 이어가 기초학문을 보다 심층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계학술집담회 후에는 이사회의가 열려 동‧하계학술집담회와 춘‧추계학술대회의 기획안에 대한 심층논의가 진행됐으며, 이사진들은 올 한해 치위생과학회의 학술적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것을 결의했다.

▲ 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만원의 행복 2013-02-12 14:14:27
만원의 행복
찌든 생활에 잠깐의 여유가 때론 인생역전의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만원의 여유, 잠깐의 휴식을 로얄ㅋrㅈI노에서... 충전시 10% 추가 충전
T T K K 1 0 0 4.ⓒⓞⓜ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