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대생도 치과계의 어엿한 일원
상태바
치대생도 치과계의 어엿한 일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치련, 건치와 간담회 갖고 치과계 현안 공유

전국치과대학생연합(의장 강상욱 이하 전치련)이 지난 9일 경희 치대 4층 본과 2학년 강의실에서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신명식 전성원 이하 건치)와 정책간담회를 갖고, 보건의료계 및 치과계 현안을 공유했다.

전치련 제5기 강상욱 의장(경희 치대 학생회장)과 안상수 부의장(연세 치대 학생회장) 등 11개 치대 학생회장과 건치 김철신 정책국장, 김경일 학생팀장 등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먼저 '2005년 보건의료계 정세 및 보건의료단체 대응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기조발제에서 건치 김철신 정책국장은 작년 12월 31일 통과된 경제특구법 개정안을 위시한 대대적인 의료시장화 공세의 심각성을 공유했으며, 보험급여화 확대와 중대상병보장제 도입 등 의료 공공성 강화를 위한 과제를 설명키도 했다.

또한 김 국장은 의료시장화와 보험 급여화 확대가 치과계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노인틀니 보험급여화 등 치과계 보험 현황에 대한 건치의 입장을 피력키도 했다.

이어 서울경기지부 김형성 사무국장이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의 의의와 현황'에 대한 기조발제를 진행했으며, 치대생들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토론과 전국 단위 여름한마당 공동 개최 등 양 단체간 긴밀한 연대를 위한 논의가 이어졌다.

건치 김경일 학생팀장은 "이날 자리에서 양 단체간 정책간담회의 상시화와 매년 8월 전국단위 여름한마당 공동 개최를 제안했다"면서 "어떠한 형태가 되든 향후 양 단체간 정책 연대 등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틀이 마련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한편, 이날 전치련은 오는 5월 13일부터 양일간 개최될 69제 행사 준비를 위한 논의를 진행키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