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중국법인 훈훈한 美談 화제
상태바
오스템 중국법인 훈훈한 美談 화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4.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법인 직원 의식불명에 현지 치과의사 응급조치 후 생명 구해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의 중국법인에서 있었던 훈훈한 미담이 화제다.

지난달 28일 중국 절강성 찐후아시에서 열린 중국 치과의사협회 학술행사 중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다. 오스템 중국법인 항주지점의 직원인 꿔푸빙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이다.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응급상황에서 중국 현지 치과의사가 구세주로 나섰다.

의식은 물론, 맥박까지 희미해져 그야말로 일촉즉발의 위급한 상황에 놓인 꿔푸빙을 찐후아시에서 치과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현지 치과원장이 직접 인공호흡 및 심폐소생술을 실시한 후 즉시 인근 병원으로 후송해 생명을 구한 것이다.

오스템의 중국법인 직원들을 감동시킨 일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회복하고 있는 꿔푸빙에게 당시 학술대회에 참석했던 150여 명의 현지 치과의사들이 중국폐 1만위안(한화 약 183만원)의 성금을 모아서 전달한 것이다.

병문안을 와서 성금을 전달한 중국 절강성 개인치과협회장인 차오쯔이는 "중국 임플란트 시장의 발전을 위한 오스템 및 오스템 직원들의 기여와 공로를 생각한다면, 이 성금은 우리의 작은 마음의 표시일 뿐이다. 앞으로도 중국 임플란트의 발전과 치과의사들의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과 노력을 주시기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현재 꿔푸빙은 건강을 회복해 휴식을 취하고 있으며 조만간 업무에 복귀가 가능할 정도로 호전되고 있다.

오스템 중국법인의 관계자는 "고객인 치과의사들께서 우리를 단순한 비즈니스 상대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과 같은 따뜻한 마음으로 챙겨주시고 대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오스템 직원으로서 자긍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오스템 중국법인 직원들은 중국의 임플란트가 더욱 발전하고 치과의사가 성공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해서 지원하고 도와드릴 것이다"고 감동의 마음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