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국내외 특성화 선택교육 ‘눈길’
상태바
연세치대, 국내외 특성화 선택교육 ‘눈길’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4.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LA 등 해외 13개 기관 포함 27개 기관서 교육 실시…지난달 27일 임상 및 봉사체험 발표회 성료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학원장 이근우 이하 연세치대)이 지난달 27일 본과 3학년 학생들의 특성화선택과정 발표회를 열어 성료했다.

이번 발표회에는 지난 1월 특성화 선택과정에 참여한 학생 10팀이 참가했으며, 국내외 임상기관에서의 경험과 더불어 몽골과 마다가스카르에서의 봉사활동 체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앞서 연세치대 본과 3학년 학생들은 올초 서울아산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임상의학연구센터 등 국내 14개 기관, UCLA, NYU, Tufts 등 해외 13개 기관을 포함, 총 27개 기관에서 특성화 선택과정을 이수했다.

참고로 특성화 선택과정은 치의학교육에 다양성과 개별성을 부여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서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치의학과 관련된 기관을 선택해 국내는 2주, 해외는 3주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근우 학(원)장은 “이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와 안목을 넓히고 사회 진출을 위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진정한 치의학자로 발전하기 위한 밑거름으로 삼아 희생과 사랑의 정신을 갖춘 성숙한 의료인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