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치의학교육 평가 ‘4년 인증’ 획득
상태바
연세치대, 치의학교육 평가 ‘4년 인증’ 획득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4.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관 효율성‧교육과정 등 5개 분야 55개 문항 통과…임상치의학 교육과정 등에 평가 ‘우수’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이하 연세치대)이 고등교육법 제11조 2항에 의거해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원장 신제원 이하 치평원)’에서 주관하는 치의학교육 인증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증기간은 올해부터 2016년까지 4년이다.

▲ 11일 치의학교육 평가 인증서 전달식
치의학교육 인증평가는 치의학교육기관의 교육 여건과 과정에 대한 평가를 통해 치의학교육을 내실 있게 발전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평가 기준은 효율성,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자원 등 5개 영역의 20개 항목을 포함한 총 55개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치평원은 이 같은 평가 결과에 따라 4년 인증, 조건부 인증(2년), 인증유예, 인증불가 판정을 내리게 되며, 대학은 인증불가 판정을 받을 시 국가고시 응시 자격이 박탈되기 때문에 필히 인증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3월부터 2월까지 평가원 주관으로 자체보고서 작성, 서면 평가, 현장 실사 및 면담을 거쳐 진행됐다.

특히 연세치대는 이번 평가에서 임상치의학 교육과정, 학생 기숙사 및 건강관리체계, 전임교수 연구실적, 시설 및 설비의 관리와 운영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평가준비위원장을 맡은 서정택 교수는 “자체평가 보고서를 통해 치과대학 교육여건과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할 수 있었다”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함으로써 치과대학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치의학교육 인증평가서 전달식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치과의사회관 5층 강당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