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회 국제치기공학술대회 ‘사전등록 시작’
상태바
5회 국제치기공학술대회 ‘사전등록 시작’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5.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7월 5~7일 대전컨벤션센터·회원 눈높이 맞춘 80여 강연 마련

 

제5회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 및 제49차 종합학술대회에 대한 치과기공계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치과기공사협회(회장 손영석 이하 치기협)가 소속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은 제5회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 공식 홈페이지(icdt2013.org/Korean)에서 온라인 접수하며, 마감은 오는 31일까지다.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5회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 및 제49차 종합학술대회, 제35회 일본치과기공학회 학술대회, 제17차 아시아태평양치과기공사 연맹회의는 ‘심미의 세계로’를 슬로건으로 라이브 강연 등 치과기공학 전반에 걸쳐 회원 눈높이에 맞춘 80여 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유명 연자들의 강연은 물론 일반 강연도 폭넓게 들을 수 있는 스페셜 패키지 강연은 1,20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하는 그랜드볼룸에서 펼쳐지며 PFM 창시자인 일본의 Masahiro Kuwata, 임플란트 대가로 꼽히는 미국 보스톤대학의 Dan Nathanson 연자 등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10명의 연자가 강연한다. 스패셜 패키지 강연은 4개 국어 동시 통역으로 진행된다.

테이블클리닉 강연 청강신청은 다음달 3일부터 www.icdt2013.org/Korean를 통해 사전 선착순으로 한 강좌당 20명까지 접수받는다.

학술대회 강연장에는 출결카드가 있는 등록자에 한해 출입이 가능토록 해 보수교육 이수 여부를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일본 400여 명을 비롯해 중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대만, 멕시코, 브라질, 러시아, 우즈벡, 몽골, 싱가폴, 미국, 유럽, 인도네시아 등 전세계 17개국에서 1천여 명의 해외 참가가 예상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밖에 학술 포스터, 보철작품 전시는 물론 최신 기자재 정보 및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국제치과기공기자재 전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치기협에서 직접 부스를 신청받아 진행되는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전시 신청은 ICD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자재전시회에는 국내 치과기자재업체와 해외 치과기자재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국내 에이전시가 없는 일본과 중국의 대형 업체들도 전시 참가 의사를 밝혀 그동안 국내에서는 소개되지 않았던 최신 치기공 기자재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tudent Day인 7월 4일에는 40여 명의 학생 발표(한국어 발표, 외국어 발표)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일본, 중국, 한국 등 각 나라의 치과기공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참여해 각국 대학의 치과기공 기술을 뽐내는 국제학생실기경진대회는 7월 6일 오전 9시에 대전보건대학에서 개최된다.

▲ 2012년 종합학술대회 전경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 기간 중 함께 열리는 제17차 아세아태평양지역 치과기공사 연맹회의에서는 지구촌이 하나의 공동체가 됐고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장수 시대가 되어 치과보철물 제작의 주체인 치과기공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짐에 따라 아태연맹 회원국가간의 상호협력방안에 대하여 진지하게 논의해 보는 기회를 갖는다.

조직위는 회원들이 다양한 강연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별도의 식사시간을 배정하지 않고 회원들의 스케줄에 맞춰 식당가(푸드코트)에서 자율적으로 배식토록 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제5회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는 국제화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치과기공학 발전과 치과기공산업을 선도하는 ICDT가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범치과기공계의 성원을 당부했다.

보수교육 점수 4점이 부여되는 제5회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의 사전등록비는 일반 8만원, 스패셜패키지 10만원이며, 현장등록비는 일반 10만원, 스패셜패키지 15만원이다. 협회 제휴카드인 RFID기능 카드로 결제하면 등록비(사전등록 8만원)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통역(영어, 일어, 중국어), 안내 등 국제학술대회 행사 진행에 도움을 줄 자원봉사자 신청을 받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국제학술대회 홈페이지(http://www.icdt2013.org/korean)를 참조하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