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건강권 지킴이 건세넷 창립 10주년
상태바
시민 건강권 지킴이 건세넷 창립 10주년
  • 이두찬 기자
  • 승인 2013.05.1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세넷, 오는 22일 서울시 시민청서 후원의 밤 …시민참여 건강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예정

 

시민과 함께 하는 건강정책 토크쇼, 건강정책 박람회, 건강세상네트워크  후원의 밤 행사가 열린다.

건강, 생명, 인권, 연대를 기치로 활동하는 건강세상네트워크(공동대표 김용진, 정은일, 현정희 이하 건세넷)는 창립 10주년 후원의 밤을 오는 22일 5시부터 서울시 시민청 지하 2층 태평홀에서 진행한다.

건세넷은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통해 건강권 시민운동의 튼튼한 중심으로 성장한 건세넷을 후원해줘서 감사하다”며 “이번 후원의 밤은 한국사회의 건강문제에 대한 다양한 고민, 제안 그리고 주장을 함께 나누고 소통과 연대를 위해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후원의 밤은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시민공감 건강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시민들이 의료인, 공무원, 시민운동가들과 건강에 대한 상식과 궁금했던 사실들을 서로 공유하는 건강 토크쇼가 진행되며, ‘시민 소통, 건강을 펼치다’라는 주제로 시민 건강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는 건강 정책 사업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시민연대, 건강세상을 키우다’라는 주제로 본 행사인 건세넷 10년사 출판기념회 및 후원행사가 진행되며, 축하공연으로 가수 손병휘씨와 합창단 핑크리본 레이디 싱어즈가 공연할 예정이다.

한편, 건세넷은 10주년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받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형식은 자유롭게 하되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는 개성 있는 사진을 받으며, 기발하고 의미 있는 축하샷을 보내주신 시민들에겐 소정의 선물이 지급될 예정이다. 받은 축하샷은 당일 상영될 기념 영상물 및 행사장 포토 전시에 사용되며 오는 20일까지 받는다. 문의 사항은 사무국(전화 02-2269-1901)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