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소통으로 만드는 병원마케팅
상태바
스마트한 소통으로 만드는 병원마케팅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5.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덴티, 내달 23일 ‘제1회 병원 마케팅 컨퍼런스’ 개최…‘마음으로 나누는 스마트한 소통법’ 주제로 병원별 적합 마케팅 방식 제시 예정

 

환자유치를 위해 각 치과병·의원의 마케팅이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병원 현실에 맞는 마케팅 방식을 공유하는 자리가 열린다.

마이덴티는 내달 23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제1회 병원 마케팅 컨퍼런스(Hospital Marketing Conference)’를 개최한다.

‘마음으로 나누는 스마트한 소통법’을 메인테마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스마트 시대에 병·의원이 갖춰야 할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향후 환자유치 및 원활한 병원운영을 위해 수반돼야 할 병원별 마케팅 발전 방안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또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거나 이색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각 병·의원의 마케팅 전략을 비롯해 외국인 환자를 위한 Fun 마케팅, 게임을 통한 마케팅 툴 게이미피케이션 전략, 앱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 등도 행사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TBWA KOREA BTL사업팀 김보라 차장은 ‘스마트 시대의 본질’을 연제로 강연을 펼치며, 한국특허기술실용화센터 김성범 대표는 ‘국내·외 병원 어플 마케팅 전략 및 사례’ 등을 소개한다.

또한 기발하고 다양한 병·의원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마케팅 트렌드 플랫폼 마켓캐스트 김형택 대표가 ‘병원 게이미피케이션 전략 및 사례’를 통해 게임을 활용한 병·의원 마케팅 전략을 설명한다.

마이덴티 관계자는 “현재 병·의원에서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은 근시안적 마케팅이라 환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와 의료시스템을 적용하기 힘들었던 부분을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지향적인 시각을 바탕으로 하는 스마트한 소통법으로 변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병원 경영 및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계자들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병·의원 경영자나 마케팅 담당자, 의료관련기업 마케팅 담당자 등 병·의원 마케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전화(02-546-2707~8)나 마이덴티 홈페이지(www.mydentee.co.kr)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