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과 이론으로 풀어내는 교합평면 팁
상태바
실습과 이론으로 풀어내는 교합평면 팁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5.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DPG, 내달 29일부터 30일까지 ‘Shilla system 연수회’ 개최…교합 붕괴 시 교합평면 이끌어 내기 위한 치료계획·테크닉 사례 공개

 

Basic Dental Practice Group이 주최하고 한진덴탈이 후원하는 ‘2013 BDPG Shilla system 연수회’가 내달 29일과 30일 가양동 BDPG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 사진 왼쪽부터 오현 원장, 조현권 원장, 이선희 원장, 박선화 원장
치과 개원가에서 맞닿게 되는 교합붕괴 환자의 임상치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쉽고 정확한 교합평면을 이끌어내는 테크닉을 함양하는 자리로 이뤄질 이번 연수회는 오현 원장이 Course Director로 나서 Shilla system을 이용한 교합평면 임상증례를 소개한다.

또한 교합평면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임상교합에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임상가들도 연자로 함께 참석, 다양한 교합평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서 제공한다.

연수회 첫날인 내달 29일에는 오현 원장의 ‘교합붕괴 환자에서 교합적 고려사항’을 주제로 교합치료 시 환자의 상태와 치료방법 등을 고려한 치료계획 수립 및 예측가능한 치료를 위한 사례 등을 설명한다.

이어 조현권 원장과 이선희 원장은 ‘Shilla system의 이해 및 mounting법’을 연제로 교합재구축 기구인 Shilla system을 이용한 교합평면 구축과 mounting에 대한 증례 제시와 실습을 진행한다.

둘째날인 30일엔 교합붕괴 환자의 교합평면을 위한 심화적인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오현 원장은 ‘Shilla system의 임상적 활용’을 주제로 교합붕괴 환자에게 Shilla system 적용 후 교합평면까지의 과정과 사례를 집중 소개한다.

이어서 박선화 원장은 ‘‘Shilla system을 활용한 국소의치 제작과정’을 통해 교합붕괴 환자의 교합평면 시 수반되는 국소의치 제작을 소개하며, 이선희 원장은 ‘Gothic arch 제작실습’을, 오현 원장이 ‘전악보철의 단계적 접근법’을 다룰 예정이다.

BDPG 관계자는 “일선 개원 치과병·의원에서 임상시 만나게 되는 교합붕괴 환자들의 난해한 치료를 체계적이고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데 연수회 포커스를 맞췄다”며 “Shilla 임상연구회에서 체계적으로 구축한 다양한 임상노하우를 연수회 참가자가 직접 체험하고,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BDPG는 오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BDPG 세미나실에서 ‘2013 BDPG 총의치연수회’를 개최한다.

연수회 등록비용은 치과의사 30만원, 공보의·치과기공사 20만원이며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dpg.co.kr)이나 김형태 소장(011-624-110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