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아동 교정 진단 및 치료계획 집중 분석
상태바
성인·아동 교정 진단 및 치료계획 집중 분석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5.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학회, 내달 13일 서울성모병원서 ‘인정의 필수 보수교육’ 실시…병원 경영 시 알아야 할 의료법률 10가지 등도 다룰 예정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황충주 이하 교정학회)가 내달 13일 서울성모병원에서 ‘2013년 인정의 필수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성인·아동 교정 진단 및 치료계획을 비롯해 병원경영 시 알아야 할 의료법률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오는 25일 열리는 ‘바른이의 날’ 행사에서도 제시될 성장기 아동의 교정치료에 대한 강연이다.

강릉원주대 차봉근 교수가 강연을 펼칠 ‘성장하는 아동에게 우리는 어떤 치료를 해주어야 할까’는 교정치료가 필요한 아동의 적절한 치료시기와 치료계획, 그리고 치료 후 관리 등을 다양한 사례 등을 통해 제시될 전망이라 교정 인정의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점쳐진다.

또한 법무법인 세승의 김선욱 변호사가 강연을 펼칠 ‘병원 최다 빈도 의료법률 10’선도 주목할 만한 강연이다.

치과 관련 의료분쟁이 급증하는 작금의 시대에서 분쟁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사례 등을 살펴보고, 법률적 판단이나 결과 등도 세세하게 제시될 것으로 보여 이번 교육에서 꼭 들어볼 만한 강연이다.

이와 함께 연세 치대 황충주 교수의 ‘Evidence based Ri나 Management for Orthodontics’에선 교정치료 후 문제발생 시 근거를 바탕으로 한 관리방법에 대한 임상사례가 제시된다.

또한 원광 치대 김상철 교수는 ‘교정 진단과 치료에서 기능적 고려’를 연제로 교정진단 후 기능적인 부분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를 비롯해 환자 상태에 따른 적절한 교정치료 방향을 제시한다.

이번 보수교육의 사전등록은 내달 10일까지이며, 교육비용은 사전등록 시 5만원 현장등록 시 6만원이다.

교육 참여 및 자세한 문의는 교정학회 사무국(02-464-9153)이나 교정학회 홈페이지(www.kao.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