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대국민 구강보건 증진의 달~~
상태바
6월은 대국민 구강보건 증진의 달~~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6.0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치아의 날 맞아 치협 산하 시·도지부 대국민 구강보건 행사 실시…건치아동 선발·구강보건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 곳곳서 펼쳐져

 

6월 치아의 날 및 대국민 구강보건 증진의 달을 맞아 대한치과의사협회 산하 각 시·도지부에서 구강보건 기념식을 비롯해 구강보건 캠페인 등을 펼친다.

매년 건치아동 선발 및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로 대국민 구강보건 증진에 앞장서 온 전국 시·도지부에서는 올해도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구강건강 증진을 이끌 예정이다.

특히, 이번 치아의 날 행사는 주말인 8일에 각 지역별로 행사가 집중될 예정이라 예년보다 풍성한 대국민 구강보건 행사로 열릴 것으로 점쳐진다.

먼저,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고정석)는 지난달 5일 어린이날 기념 사생대회 및 백일장을 통해 대국민 구강건강 증진을 꾀했으며, 지난 2일에는 증심사 일대에서 치아사랑구강보건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아울러 4일 전남대치과병원 로비에서 사생대회 기념작품 전시회를 열고 11일에 구강보건유공자, 건치노인, 모범교사 등에 대한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13일 보수교육 및 치과가족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충청남도치과의사회(회장 김영만)는 지난달 25일 순천향대에서 체육대회 및 단합대회를, 30일 치아의 날 기념 회장배 골프대회를 가졌다.
   
전라북도치과의사회(회장 곽약훈)는 지난달 31일 전주 경기전과 시내 근교에서 보건소와 연계한 도민 구강건강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오는 15일에 전주 비전대학교에서 보수교육과 체육대회 행사를 개최한다.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강석만)는 오늘(3일) 대회원 행사로 회원 볼링대회를 가지며 6일 부산 이기대 탐방을, 11일 한남대에서 성인 500여 명과 어린이 4,0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실시하며 원광치대 대전병원 5층 대강당에서 치아의 날 기념식을 연다.

울산광역시 치과의사회(회장 박태근)는 7일 울산광역시청 신관 2층 대강당에서 ‘제 4회 치아사랑 어린이 연극제’와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제 2회 칫솔질 사진 콘테스트’ 시상식을 진행한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영찬)는 7일 경치회관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열고 구강보건 유공자 및 구강보건 기념 아동 글짓기 대회 입상자에 대한 포상과 올해의 건치방송인으로 선정된 KBS 기상캐스터 김혜선 씨에 대한 시상식을 연다.
이어서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정철민)는 8일 치협 회관 대강당에서 건치아동, 모범 보건교사 및 구강보건유공자에 대한 시상식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행사와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연다.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호)도 8일 인천대공원 야외음악당에서 구강보건 캠페인과 인천시치과위생사회와 가천대 치위생과, 남동구보건소와 함께하는 불소도포와 모형 치아 만들기, 구강보건교육 등을 펼친다.

또한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인천치 임원들로 구성된 밴드공연과 색소폰 동호회 공연 등도 함께 진행한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박종호)는 9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치아의 날 기념 종합학술대회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검진, 가두 캠페인, 건치어르신 선발대회를 열며, 어린이 대상 글짓기 및 표어 응모전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한다.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고천석)는 오는 8일 부산 소재 5개 노숙인 시설에서 무료방문검진을 실시하고 10일에는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열고 부산시 치과위생사회, 4개 치위생과, 각 보건소 등의 참여로 구강보건홍보캠페인을 펼친다.

제주자치도치과의사회는(회장 김종효)는 오는 6일에는 치아의 날 기념 챔피언십 골프대회를, 15일에는 제주한라도서관에서 무료구강검진 및 상담 등의 구강보건캠페인과 제주지부회관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과 회원 보수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충청북도치과의사회(회장 김기훈)와 강원도치과의사회(회장 이승우), 경상북도치과의사회(회장 권오흥), 경상남도치과의사회(회장 황상윤), 전라남도치과의사회(회장 이해송)는 지부행사 대신 각 분회별 기념행사를 통해 치아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