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치료 후 문제 재발, 해결방법은?
상태바
교정치료 후 문제 재발, 해결방법은?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6.1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 임치원, 오는 20일 이대 포스코관에서 ‘이화 교정 미니 심포지엄’…ClassⅡ·Ⅲ 술 전 계획부터 술 후 관리까지 사례별로 집중 조명

 

다양한 케이스의 교정치료 후 문제 재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열린다.

이화여자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대학원장 전윤식)은 오는 20일 이화 포스코관 B151호에서 ‘제 11회 이화 교정 미니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ClassⅡ·Ⅲ 교정치료 후 증상 악화의 이유와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매회 많은 교정의들의 관심과 성원을 받아 온 이번 심포지엄은 개원가와 대학에서 다양한 케이스 별 교정치료 임상노하우를 지닌 임상가들이 연자로 참석해 난해한 교정치료 후 문제해결방안을 자세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웃는내일치과 김병호 원장이 ‘ClassⅡ 수술 증례의 안정성을 고려한 치료계획’을 통해 ClassⅡ 교정환자 치료 시 환자 상태 및 치료 후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치료계획을 단계별로 제시한다.

이어서 앵글치과 조헌제 원장은 ‘A Study of Long-term Stability in Mandibular Setback Surgery using 3D Cone Beam Volume Image’를 연제로 하악에 문제가 있는 환자 치료 시 3D Cone Beam Volume Image를 활용해 장기적인 안정성을 꾀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강릉원주 치대 차봉근 교수는 ‘Short and Long term treatment effect of protraction headgear in Skeketal ClassⅢ malocclusion’을 주제로 3급 부정교합 환자의 장·단기적 관리방법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

이대 임치원 관계자는 “다양한 부정교합 및 케이스를 지닌 환자들의 치료계획 및 치료방 법, 사후관리 등 임상에서 자주 맞닿는 부분을 함께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만들었다”며 “교정치료에 대한 궁금증이나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이번 심포지엄에 많은 교정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치협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되며, 등록방법은 이메일(dentist@ewha.ac.kr)로 하면 되며 등록비는 3만원이다.

심포지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이대 임치원(02-2650-5763, 57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