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치과, 환자중심 서비스 선
상태바
강동경희대치과, 환자중심 서비스 선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6.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에 사용자 중심 편의성과 웹 표준화 적용…진료시간표 등 퀵 메뉴로 설정

 

강동경희대치과병원(병원장 류동목)이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각적인 개편작업을 펼쳐 눈길을 끈다.

강동경희대치과병원은 최근 병원 홈페이지를 UX(사용자 경험) 중심의 편의성과 비주얼 디자인, 웹 표준을 적용한 홈페이지로 대대적인 개편작업(http://dent.khnmc.or.kr)을 펼쳤다.

치과병원 개원 7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개편작업은 병원소개, 진료과 안내, 병원이용안내, 상담 및 예약, 고객광장 등에 UX 편의성과 디자인 등을 접목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홈페이지 개편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내원환자들의 치료대기시간 최소화 및 치료 관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예약기능을 적용했다.

인터넷 예약기능은 치과통합진료예약 메뉴를 통해 환자가 치료를 받고 싶어 하는 진료과를 직접 선택해야 하는 부담 없이 맞춤형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했으며, 진료내역조회 메뉴를 추가시켜 범용공인인증서를 소지한 환자가 홈페이지 상에서 자신의 진료결과와 진단명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의 주요 특징은 ‘진료과 안내’와 ‘전문진료센터’ 소개를 메인화면에 배치해 ‘서울시 강동구 유일의 치과대학병원’ 이라는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또한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진료시간표, 병원위치, 원내배치도 등을 퀵 메뉴로 설정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했다.
 
아울러 웹표준을 준수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제한 없이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동영상 플랫폼인 Youtube 채널도 활용해 홈페이지에 홍보 영상을 노출시킴으로써 짧은 시간에 강동경희대학교치과병원 브랜드의 우수성을 확인하도록 했다.

강동경희대치과병원 박상혁 홍보부장은 “고객들은 병원을 방문하기로 마음먹는 순간부터 포털사이트와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병원의 정보를 파악한다”며 “진료는 물론 홈페이지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최상의 의료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