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A, 실무 중심 병원관리자 교육 실시
상태바
MGA, 실무 중심 병원관리자 교육 실시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7.0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관리·환자상담 등 실무 위주 교육 진행…보험청구 방법 등도 제시 예정

 

▲ 이동숙 대표
메디섬 글로벌 아카데미(대표 이동숙 이하 MGA) 광주교육원(원장 안수미)이 실무 중심의 병원관리자 양성과정을 개최한다.

MGA 광주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스탭 대상 실무교육은 오는 13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며, 병원관리능력 및 환자상담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 1주차에는 치과 보험청구의 중요성을 비롯해 각각 치료 시 적용되는 약품과 물품 등을 익혀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며, 2주차에는 심평원에서 원하는 청구방법의 핵심을 짚고, 청구순서와 구획설정 등을 익혀 삭감 없이 청구하는 방법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3주와 4주차에는 리셉션 매니저로서의 환자관리법과 환자 병력에 대한 철저한 관리, 환자예약과 리콜관리 등 병원상담자로서의 각 진료특성 등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MGA 이동숙 원장은 “변화하고 있는 의료환경에서 스탭들이 병원관리자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중요하다”며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스탭들의 현장 적응력과 자질을 높이고 효과적인 실전 강의가 가능하도록 철저히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병원 관리자 양성과정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국비지원으로 비정규직 100%, 정규직 80% 환급과정이다.

교육관련 문의는 MGA 광주교육원(062-232-818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