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A 병원관리 교육 스탭들에게 ‘인기’
상태바
MGA 병원관리 교육 스탭들에게 ‘인기’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7.10 16: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 광주서 시작…병원관리·환자상담 등 실무형 교육 커리큘럼 구성

 

메디섬 글로벌 아카데미(대표 이동숙 이하 MGA) 광주교육원(원장 안수미)이 오는 13일부터 시작하는 ‘병원관리자 과정’ 교육이 치과병·의원 스탭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이 스탭들의 높은 관심을 끈ㄴ 이유는 보험청구부터 환자관리, 상담 등 실무형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됐기 때문.

특히, 최근 치과병·의원에서 요구하는 스탭 상은 치과·병원의 매출과 직결되는 관리능력 및 환자상담까지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실무형 병원관리자를 원하고 있어 스탭들의 참여 문의가 급증했다는 게 MGA 관계자의 설명.

오는 13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코스는 13일에는 치과 보험청구의 중요성과 치료 시 보험이 적용되는 약품, 물품 등을 주제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된다.

2주차 교육인 20일에는 심평원에서 원하는 청구방법의 핵심을 짚고, 청구순서와 구획설정 등을 익혀 삭감 없이 청구하는 방법을 다루며, 3주와 4주차에는 리셉션 매니저로서의 환자관리법과, 환자 병력에 대한 철저한 관리, 환자예약과 리콜관리 등 병원상담자로서의 각 진료특성을 심도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MGA 이동숙 원장은 “스탭들이 제대로 된 보험청구를 할 수 있다면, 병원 매출의 증가로도 이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 보험청구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관련 업무가 많아지고 있으므로 더욱 정확하게 보험실무를 숙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 병원 관리자 교육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며, 국비지원으로 비정규직 100%, 정규직 80% 환급과정이다.

문의는 MGA 광주교육원(062-232-818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상미 2018-08-11 08:00:43
그것이알고싶다맨발의디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