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AIC 'Implant training 코스' 성료
상태바
상반기 AIC 'Implant training 코스' 성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7.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인성·정찬권 원장 성공적인 연수 이끌어…지난 7일 수료식 진행

 

오스템(대표이사 최규옥) AIC가 지난 7일 삼성동 AIC연수센터에서 ‘OSSTEM AIC Implant Training Course’의 수료식을 거행했다.

지난 3월 23일 개강해 4개월의 일정을 달려온 이번 코스는 전인성 원장, 정찬권 원장이 이끌었으며, Faculty로 김용범 원장과 한광흥 원장, 함진일 원장이 참여해 강의와 실습 등 모든 일정을 함께 했다

20여 명의 연수 참가 원장들은 Director의 세심하고 심도 있는 강의 및 많은 실전사례를 통하여 임플란트의 기초 개념을 정확하게 확립했다.

이번 강의는 임플란트 시술경험이 없는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임플란트의 기본 이론에서부터 시작해 골질에 따른 식립연습, 모형실습에 이어 최종 Live Surgery까지 체계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전창권 원장의 임플란트의 설계구조와 임플란트 2차 수술 시 Abutment 선택에 관한 강의에 치과의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또한 전인성 원장은 Basic코스에서 잘 다뤄지지 않는 Complication에 대한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선보여, 치과의사들이 임상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돼 많은 호평을 받았다.

임플란트계의 유명 연자들로 구성된 강의였기 때문에, 수강 원장들은 기대한 만큼의 수준 높은 강의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고,  환자와의 소통 Know-how와 수술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한 대처법에 관해 많은 질문을 하는 등 강의에 매우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강의 후 진행된 참가 원장 설문조사에서는 평균이상의 강의 만족도가 나타났다. 가장 큰 이유로는 Live Surgery와 실습이 매우 실용적이었기 때문이라 응답했고, 그 밖에 실습기자재 완비, 강의 준비 등에 서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AIC는 다양한 Implant 코스를 마련해 기본적인 개념부터 심도 깊은 테크닉까지 공유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에서는 AIC 연수 프로그램을 멀리 떨어진 지역과 동시에 화상연수회를 시도해, 전국 AIC연수센터에 설치된 화상 네트워크 시스템을 활용하여 지역적 불리함을 극복해 모든 과정을 함께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습과정에서는 임상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법을 많이 선보이며, 특히 '라이브서저리' 등과 같은 임상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서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