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AIC 전국순회 Endo 챈즈온 진행
상태바
오스템 AIC 전국순회 Endo 챈즈온 진행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7.2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전주 세미나 성료…내달 17일 순천 세미나 예정

 

오스템(대표이사 최규옥) AIC가 지난 13일 전주 AIC연수센터에서 진행한 ‘AIC Endo Hands on course’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국의 AIC센터를 순회하며 진행되는 'Endo Hands-on course' 는 전북 치대 민경산 교수가 디렉터로 나서 오랜 기간 동안 경험한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제시하고 각 치료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의 맥을 정확히 짚어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참가자들에게 전수했다.

특히, 복잡한 구조의 근관치료에 있어 보다 쉽고 효율적인 근관형성과 근관충전, One File Endo System 등의 핸즈온을 1:1로 밀착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더불어 임상에서 자주 겪게 되는 여러 곤란한 상황에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는 노하우와 쉽게 접하기 힘든 까다로운 케이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해결책까지 함께 설명했다.

이번 핸즈온은 기본적인 NiTi 파일의 사용법부터 최근 관심을 모으는 One File System에 이르기까지 임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파일의 사용법을 두루 익힐 수 있는 시간으로 유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스템AIC 관계자는 “Reciproc의 사용으로 기존의 복잡했던 과정을 축소시키고 하나의 파일로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근관치료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코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민경산 교수는 다음달 17일 ‘순천 Endo Hand-on Course’ 개강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