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지역 사회공헌사업 확대 실시
상태바
심평원, 지역 사회공헌사업 확대 실시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7.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원, 서울의료원과 의료취약계층에 무료진료…이동치과 무료틀니사업에도 동참 예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최명례)은 오는 31일(수)부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서울역 광장에서 서울시내 노숙자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서울역 무료진료는 서울의료원 주관으로 서울시 산하 9개 병원이 참여하는 '서울특별시 나눔진료 봉사단'과 함께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내․외과 등 전문의 진료와 함께 ▲혈액검사 ▲심전도 ▲X-ray검사 ▲초음파 검사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간 서울지원은 영등포 장애인사랑나눔의집 등 복지센터, 서울시 성동구청과 연계하여 배식․청소 등 노력봉사, 물품후원, 무료건강상담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공동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지도를 실시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해 왔다.

  앞으로도 서울지원은 '서울특별시 나눔진료 봉사단'과 함께 어르신 이동치과 무료틀니사업에도 참여하여 의료취약계층 어르신의 구강위생증진에도 노력할 예정이며, 나아가 서울시 등 지방자치단체, 의약단체 간 협력을 통한 「지역 맞춤형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추진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사랑나눔 봉사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