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치 학술대회 “가족과 함께 즐겨요~”
상태바
대여치 학술대회 “가족과 함께 즐겨요~”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8.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3일 킨텍스 제2전시장서…심미보철 학술정보는 물론 입시설명회 등 자녀교육 정보 제공도

 

대한여자치과의사회(회장 최영림 이하 대여치)가 오는 10월 3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공부하는 여치들을 위한 학술의 장을 마련한다.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총 13개의 강연이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학술의 방 ▲양육의 방 ▲자기관리방 ▲행복의 방으로 나뉘어져 최신 임상정보부터 자녀교육 정보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대여치는 휴일을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경우가 많은 여치들을 배려해 등록자 동반 가족의 무료 참석을 허용하고, 별도로 놀이방을 운영해 유아교육 전문가를 배치하는 등 세심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라 호응이 예상된다.

먼저 학술의 방에서는 전치부 심미보철에 대한 안수진 교수(강동경희대병원)의 강연을 시작으로 심미보철을 위한 치주수술과 교정에 대한 학술강연이 잇달아 열린다. 아울러 양육의 방에서는 자녀 교육 문제로 고민하는 여치들을 위한 입시설명회와 유학설명회, 자녀와의 갈등 해소 비법 강연 등이 열릴 계획이다.

또한 치과대학 학생들을 무료 참가토록 하고 신규개원의를 위한 개원설명회를 여는 한편, 오후세션에서는 사전예약 선착순 10명에 한해 개인진로 상담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자기관리와 행복추구를 위해 ▲은퇴 설계 ▲이미지 메이킹 ▲손해사정 등 고충처리 ▲안전한 산행 비법 ▲치과기계 간편관리 실습 ▲금연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진다.

한편, 이날 학술대회가 열리는 킨텍스에서는 KDS 2013 한국국제치과기자재 전시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라 참석자들은 일석이조의 볼거리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김수진 총무이사는 “같은 날 같은 곳에서 커피박람회와 기자재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라 학술대회 외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인근에 워터페스티벌도 있어 가족 단위로 참석해 휴일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전등록비는 3만 원, 현장등록비는 5만원으로 사전등록 기간은 9월 15일까지며, 등록자 모두에는 1일 주차권 및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재료 구입쿠폰 2만원 상당이 제공된다. 등록문의는 전화(02-465-0488)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