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석제거 보험화 잘 대처하고 계신가요?
상태바
치석제거 보험화 잘 대처하고 계신가요?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8.0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간보건학회 산하 예방치과학회, 오는 31일 연세치대서 심포지엄…치위생사 역할부터 보험청구 및 치료까지 재조명 예정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치석제거 급여화가 시행되면서 해당 업무영역을 함께 맡고 있는 치과위생사의 역할도 함께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구강보건학회 분과학회인 대한예방치과학회(회장 김백일 이하 예방치과학회)가 원장과 스텝이 함께 들을 수 있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치석제거 보험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주제로 오는 31일 연세대 치과대학 서병인홀에서 열리는 이번 1차 심포지엄에서는 치석제거 급여화에 따른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조명하는 것을 시작으로 보험청구에 대한 정보와 진단과 치료에 대한 노하우가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치석제거 급여화에 따른 치과위생사의 역할’이라는 주제 강연에는 백석대 치위생과 박정란 교수가 연자로 나섰으며, 사람사랑치과 김영삼 원장이 보험청구 강연을, 조선대 치과병원 예방치과 이병진 교수가 ‘증례로 본 진단 및 치료계획’에 대한 강연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패널 토의를 통해 치석제거 보험화에 따른 미해결 과제에 대해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도 이어질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사전등록은 이메일(yspd8050@yuhs.ac)로 성함 및 소속, 연락처를 기재해 신청하고, 회원의 경우 1만원, 비회원은 2만원의 등록비를 납부하면 된다. 참고로 이번 심포지움에 참여하는 치과의사에는 보수교육점수 2점도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228-3073) 또는 이메일(eunsong@yahs.ac)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