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X·메가젠 신개념 융합 ‘R2 CT’ 런칭
상태바
HDX·메가젠 신개념 융합 ‘R2 CT’ 런칭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8.1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 최첨단 진단 프로그램·HDX CT 촬영 기술 융합…영상 재구성 소요시간 대폭 단축 등 장점

 

최근 임플란트 수술 진행 과정이 치료계획, 진단, 수술, 보철에 이르기까지 디지털화 되어가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치과의사들에게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면서 경제적인 디지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HDX㈜(대표이사 정학진)와 (주)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가 협업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영상장비 간의 디지털 융합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HDX와 메가젠은 임플란트의 식립 위치, 교합관계, 각도 등의 모의 진단시술 결과를 보다 정밀하고 객관적으로 현실화 시켜주는 메가젠의 최첨단 진단 프로그램, ‘R2GATE’를 포함한 DDX Service line 과 동급대비 최고 F.O.V를 지닌 HDX의 CT촬영 장비’Dentri’를 융합한 ‘R2 CT’를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동급대비 최고의 FOV를 지닌 고화질 CT촬영 영상과 동시에 기존 R2 GATE 프로그램에서 진단한 정확한 시뮬레이션 결과인 3D STL데이터를 직접 배치해 임상에서 바로 재현, 활용해 수술시간을 대폭 단축시키며 환자의 불편과 고통을 최소화 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R2 GATE진단프로그램을 통해 수술 전에 제공되는 스텐트, 커스텀 어버트먼트, CADCAM Temporary까지 수술과 보철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R2 GATE 프로그램과 융합된 덴탈CT장비 ‘R2 CT’는 Ultra Fast Scan(UFS) 기능 사용 시 8초의 스캔타임으로 방사선 노출량을 최소화해 환자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하며, 영상 재구성에 소요되는 시간 또한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치료목적에 따라 치아와 악관절 등 광범위 한 부분을 전체적으로 촬영하거나 원하는 부분을 선택적으로 촬영하고 RAY의 경우 파노라마, CB CT, 측면두부 촬영(CEPHALO)이 모두 하나의 장비에서 가능하여 효율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아울러 자동 stitching 기능으로 16x14.5의 동급대비 가장 넓은 촬영 영역(FOV)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이미 이 장비의 우수한 기능과 유용성, 안전성 등을 인정받아 국내 우수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KGMP를 획득한 바 있다.

특히, 정확성을 요구하는 임플란트 시술 등을 위해  고화질, 고사양의 CT 구입을 고려하거나, 디지털 진료환경 구축을 필요로 하는 치과의사들에게 가격대비 기능면에서 합리적인 디지털 융합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참고로 R2CT의 상품 구성은 진단프로그램인 R2GATE소프트웨어와 서버PC를 포함하며, R2 GATE 구동을 위한 고사양 랩탑이 추가 제공된다. 더욱이 서지컬 킷과 스텐트 패키지를 기본 제공하여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사양의 CT장비를 구매 할 수 있다. R2 CT는 기종에 따라 16*8 이나 16*14.5 FOV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CEPHALO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구매문의는 1588-275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